2025/06 4

10CM 소극장 콘서트 4.99999999 : 5.0을 기다리며.....

1년 만이다.나의 장에서 10CM 슬로건을 꺼낸 것이 말이다. 작년 7월에 팬콘을 마지막으로 10CM의 단콘은 올해 처음이다. 많은 축제 행사나 페스티벌에 출연했지만 나와는 연이 닿지 않았다. 연말 콘서트도 없어서.... 너무나 기다렸던.... 장범준과 함께 나를 공연계로 끌어드린 장본인인 10CM인데 1년 만에 공연은 너무 한 거 아닌가... 그래도 여러 사정이 있겠거니 하며 기다릴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러던 중 정규 5.0이 곧 나온다는 너무나 기쁜 소식을 전하더니 발매 전 소극장에서 5.0 가기 전 4.99999999 공연을 한다고 하니 얼마나 감사한지....그전에 나의 최애곡이었던 너에게 닿기를 발매하고 ㅋㅋㅋ 음원이 너무 잘돼서 티켓팅이 어려웠지만 그래도 내 자리가 있으니 좋다 ~ 평일 이대까지..

모노드라마 『인간실격』 : 부끄럼 많은 생애를 보냈습니다.

작년부터 공연을 보러 다니는 것이 취미가 되었다. 그래서 페스티벌이라는 곳을 다니면서 알게 된 밴드가 있다. 바로 솔루션스다.처음은 밴드 소란을 보려고 선택한 페스티벌에 함께 출연한다는 이유로 같은 소속사 밴드라는 이유로 음악을 찾아 듣게 되었다. 첫 대면은 작년에 나온 정규 3집 N/A 앨범이었다. 중고등학교 때 헤비메탈을 좋아하던 나의 감성을 완전히 저격당했다. 맞아! 난 이렇게 압이 센 음악도 좋아했었지... 하며 바로 LP구입해서 ( 오디오나 카세트로 음악을 듣던 세대라 다시 LP를 많이 발매해 줘서 너무 좋다. ) 들었다. 그리고 1집부터 정주행 하기 시작했다. 3집과는 조금 다른 감성... 그리고 다양한 장르가 있는 EP와 싱글 앨범들 이 모든 것이 다 솔루션스의 감성이었던 것을 말이다. 아..

장범준 금토일 콘서트 : 흐린날의 벚꽃엔딩

1년 만에 장범준 콘서트를 찾았다. 작년 처음으로 찾은 콘서트였다. 어렸을 때는 자주 공연을 보러 다녔는데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며 일도 하면서 여유가 많이 없었다.아들이 대학을 가고 군대를 가고 나도 30년 가까이해오던 일도 그만두고 여유라는 것이 생겼다. 평생 해보지 못했던 평일에 여행도 다니고 캠핑도 하고 맛집도 찾아다니고... 그러다 장범준 소극장 콘서트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찾게 되었다. 슈퍼스타K 때부터 쭉 팬이어서 운전할 때 플리는 항상 범준님 노래로 그래서 자연스럽게 아들도 범준님 팬이 되었다. 그렇게 음원으로만 듣던 가수의 공연을 너무나 오랜만에 공연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불법티켓 이슈로 티켓을 추첨을 했다. 설마 하고 응모했던 것이 당첨이 되어서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

The Solutions Concert : Future Punk Stage in Inwang APT

6월 7일 일요일, 첫 주말 서울 홍제동 인왕아파트에서 공연이 있다. 재개발로 허물어 사라지기 전 서울 도심에서 열리는 솔루션스의 공연이다. 철거되기 전... 사람들이 살지 않는 출입금지 줄이 둘러 쳐져 있는 흉물스럽기까지 한 아파트 입구 상가들과 아파트들....그 속에 있는 우리의 모습이 생경스럽다. 우리만의 아지트인 듯 솔루를 사랑하는 이들이 여기 모여 우리만의 축제를 기다리고 있다. 오늘은 아들과 함께다. 작년 J-POP 페스티벌인 원더리빗을 같이 가고 오랜만에 함께하는 공연이다. 서로가 좋아하는 취향이 다르다 보니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이 극히 드물다. 아들은 솔루의 최애곡인 '청춘'을 듣는 것을 기대하며 이른 준비를 하고 홍제동으로 출발한다. 7시 공연인데 왜 이리 빨리 가냐는 아들의 말..